본문 바로가기
주식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by 어린버핏블로그 2021. 6. 18.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사진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메타버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미래에는 인터넷이 3차원 네트워크로 진화하고 있는 만큼 메타버스는 향후 IT산업의 핵심 키워드가 될 전망이에요.

카카오의 추격으로 네이버와 코스피 시가총액 3위 자리를 다투고 있어요.

7년 전만 해도 카카오의 시가총액이 네이버의 3분의 1 수준에 그쳤지만 공격적인 플랫폼 확장 전략과 잇단 자회사 상장 추진을 등에 업고 무서운 속도로 따라잡았습니다.

이 둘의 최종 격전지는 메타버스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벌써 이용자가 2억 명이라고 해요.

 

네이버의 제페토에 대해 알아보아요!

제페토 화면


제페토는 네이버 제트가 운영하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로, 메타버스 플랫폼이에요.

 

여기서 메타버스는 가상현실보다(VR)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해요. 

 

2018년 8월 출시된 제페토는 AR 콘텐츠와 게임, SNS 기능을 모두 담고 있어 특히 10대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1년 현재 2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어요.

제페토는 이용자와 꼭 닮은 3차원(3D) 아바타를 만든 뒤 AR 기술로 실제 사진이나 가상 배경에 자연스럽게 합성해 주는 방식으로 이뤄져요.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켜고 카메라로 자신의 얼굴을 촬영하면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사용자와 닮은 캐릭터가 생성돼

요.

 

사용자는 표정과 몸짓, 패션 스타일은 물론 캐릭터의 모든 요소를 본인이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어요.

 

또 SNS 기능도 접목돼 있어 이용자끼리 여러 가상공간에서 문자·음성·이모티콘 등으로 교류할 수 있으며, 가상세계 안에서 이용자들이 모여 게임을 하거나 춤을 추는 등 다양한 활동도 즐길 수 있어요.
 
제페토는 최근 유명 브랜드와 연예기획사와의 제휴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데, 국내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업체인 SM·YG·JYP·빅히트 등이 제페토를 통해 K-pop 등 다양한 콘텐츠를 내놓으면서 인기를 끌고 있어요.

미래에는 사람들이 현재의 유튜브만큼 메타버스에 열광할 거라는 이야기도 있어요.

오늘은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투자자분들 모두 좋은 성과 내시길 바라요!

댓글